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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저압전동기] 전동기의 외부형식 구조에 대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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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효성모터 작성일21-04-07 09:56 조회1,306회 댓글0건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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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기 외부형식의 분류는 크게 전폐와 반폐로 구분하여 각각 특성에 따라 몇 가지로 나누어진다.

1. 개방형: 냉각용 외부 공기가 권선에 직접닿을 수 있도록 된 구조

  (1) DP(Drip-Proof, 방적형)

     개방형중 가장 간단한 구조로써 수직선으로부터 0~15°사이의 각도에서 통풍구로 비가 들어오지 않는 구조

  (2) Guarded(보호형)

      DP형과 같은데 통풍구가 Φ19 이하의 구멍으로 된 그물로 통풍구가 막혀 있는 구조

  (3) WP(Water protected Ⅰ, 반폐형)

      , 물방울 등이 통전부에 닿지 않아야 하고, Φ19 이하의 구멍으로 된 그물로 통풍구가 막혀있는 구조

  (4) WP(Water protected Ⅱ, 반폐형)

      WP형에 흡입 공기의 속도를 제한하고, 흡입공기가 전동기 내부에서 90°이상 각도로 3번이상 진행 방향을 바꾸도록 

        되어 있어야 한다.

T-라인 DP형의 통풍구조

 당사의 T-라인 전동기는 통풍 용량의 개선을 위해 Double-End 통풍 구조를 채택하여, 그 개선율은 작은 프레임의 경우 약 60%, 큰 프레임에 있어서 약 30%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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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폐형:프레임 외부와 내부의 공기가 소통되지 않는 것으로,공기적으로 밀봉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1) TEFC (일반 전폐형)

      프레임 외부에 냉각용 팬을 설치한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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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EP (방폭형)

      프레임 내부에서의 사고에 의해 외부의 위험한 가스 등이 점화되지 않는 구조로, 특별한 규정에 의해 선택 설계

      제작되어야 한다.

  (3) TEPV

      TEFC와 같은 원리이나 PipeDuct를 통해 냉각용 공기를 공급하며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별도의 동력을 설치하기도 한다.

  (4) Water-Cooling

      내부순환 공기를 외부에서 공급하는 물과 열의 교환에서 냉각시키는 구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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