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함께 미래를 여는 기업 효성모터"
최고의 품질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저압전동기] 베어링 Type 중 접미사에 ˝E˝ 표기가 된 베어링의 교체시 유의 사항은 무엇입니까? > FAQ

FAQ

[저압전동기] 베어링 Type 중 접미사에 ˝E˝ 표기가 된 베어링의 교체시 유의 사항은 무엇입니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효성모터 작성일21-04-07 09:54 조회1,112회 댓글0건 연락처

본문

베어링 Type 표기시 접미사에 "E" 가 붙는 베어링(예: NU316E) 의 경우 아래와 같은 특징을 지니며 교체시 반드시 아래사항을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FAG 한화 베어링에서의 공식 입장입니다.


Date : 2002년 10월 31일
From : 기술영업팀 차장 김진곤
Subject : FAG E-Type 원통롤러베어링 관련 회신

  폐사에서 수입판매하는 FAG의 E-Type에 관련한 문의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회신하오니 업무에 참조바랍니다.

- 다 음 -

1. E-Type은 Standard Type에 비하여 Roller의 Size를 극대화 하여, 기본동정격하중을 증대시켜, 베어링의 수명을 동일한 조건 (베어링하중, 회전속도,운전온도 등)에서Standard Type보다 약 2배정도 증가시킨 고부하용량 베어링입니다. (단, 내경치수, 외경치수, 폭치수, 면취치수는 Standard Type과 동일함)

2. NU316E의 경우에 기본동정격하중은 25.5KN으로 NSK NU316의 19.4KN에 비하여 1.3배정도가 크므로, 베어링수명은 약2.4배나 증가하게 되는 장수명 베어링입니다.

3. FAG에서는 세계 최초로 E-Type을 개발을 완료하여, 1980년대 초반부터 시판하기 시작하였으며, 1990년도 초반부터는 Standard Type의 생산을 중단하고, E-Type으로만 생산하고 있습니다.

4. 현재에는 SKF도 FAG에 이어서 E-Type만 생산하고 있으며, NSK, NTN,KOYO 에서는 E-Type과 Standard Type을 병행하여 생산하고 있습니다.

5. FAG, SKF, NSK, NTN 은 Suffix를 E로, KOYO에서는 R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6. 참고로 E-Type과 Standard Type은 내륜이나, 외륜을 서로 혼용해서는 절대 안되며 동일한 Type에서도 Maker가 다를 경우에도 호환성이 없으니 주의 하여야 합니다.

7. 또한 동일한 Maker의 동일한 Type일 경우에도 Maker에서 지정한 짝이 아닌 것을 혼용하게 되면, 내부틈새가 너무 작아지거나, 커질수가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