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함께 미래를 여는 기업 효성모터"
최고의 품질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저압전동기] 절연 방식에 의한 분류 > 자료실

자료실

[저압전동기] 절연 방식에 의한 분류

페이지 정보

작성자 효성모터 작성일20-11-19 15:01 조회86,956회 댓글0건 연락처

본문

) 절연기기의 종류

     기기 절연은 그 내열 특성에 따라 Y종, A종 ,E종, F종, H종 및 C종으로 구분된다. 그리고 기기는 위의 각종 절연의 허용 최고온도에 충분히 견디는 절연재료로 구성되는 것이다.


 2)기기 절연의  정의

1. Y종 절연

    Y종 절연이란 표1에 표시된 Y종의 허용온도에 충분히 견디는 재료로 구성된 절연을 말한다. 즉, 물, 면, 비단, 종이 등의 재료로 구성되어 바니쉬류를 함침하지 않은 또는 유중에 담그지도 않은 절연을 말한다.
2. A종 절연

    A종 절연이란 표1에 표시된 A종의 허용온도에 충분히 견디는 재료로 구성된 절연을 말한다. 보기를  들면 목, 면, 비단, 종이 등의 재료로 구성되어 바니쉬로 함침시켰거나 유중에 담근 절연을 말한다.

3. E종 절연

    E종 절연이란 표1에 표시된 E종의 허용온도에 충분히 견디는 재료로 구성된 절연을 말한다.
4. B종 절연

    B종 절연이란 표1에 표시된 B종의 허용온도에 충분히 견디는 재료로 구성된 절연을 말한다. 보기를 들면 마이카, 석면, 유리 섬유 등의 재료로 접착 재료 와 같이 사용한 절연을 말한다.
5. F종 절연

    F종 절연이란 표1에 표시된 F종의 허용온도에 충분히 견디는 재료로 구성된 절연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마이카, 석면, 유리섬유등의 재료를 실리콘, 알키드 수지 등의 버접착재료와 같이 사용된 절연을 말한다.

6. H종 절연

    H종 절연이란 표1에 표시한 H종의 허용 최고 온도에 충분히 견디는 재료로 구성된 절연을 말한다. 보기를 들면, 마이카 ,석면, 유리 섬유 등의 재료를 규소수지 또는 동등의 특성을 가진 재료와 같이 사용한 것을 말한다. 고무모양 및 고치모양의 규소수지 또는 동등의 성질을 가진 재료를 단독으로 사용된 것도 포함된다.

7. C종 절연

    C종 절연이란 표1에 표시한 C종의 허용 최고 온도에 충분히 견디는 재료료 구성된 절연을 말한다. 보기를 들면, 마이카, 석면, 자기 등을 단독으로 사용한 것이든가 접착 재료와 함께 사용된 절연을 말한다.

8. 이종(異種)절연 재료의 혼용

   다른 종류의 절연 재료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 낮은 허용 최고 온도를 가지는 재료가 구조상의 목적으로 소량 사용되어, 그것이 손상 하더라도 전체로서 전기적 및 기계적 성질을 해치지 않는 것을 높은 절연 종류로 간주한다.   두 종류 이상의 절연 재료를 포함하여 만든 절연에 대하여는 그중 최저의 허용 죄고 온도를 갖는 재료의 절연 종류로 간주한다. 다만 위  항에 또는 이것에 준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3. 각종절연의 허용 온도

절연의 종 류

허용 최고 온도(Deg.)

E

120

B

130

F

155

H

180

C

180 초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